SEARCH

상세검색
'목적'에 대한 총 1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고통이 유익이 되고 있나요?
[클리닉] 작성자 by John Dunlop 작성일 2024-04-25

저는 교회가 때로 너무 축하하는 분위기인 점에 우려를 느낍니다. 매우 승리주의적입니다. 우리가 주로 이야기하는 것들은 하나님을 아는 놀라운 경험, 우리가 가진 놀라운 희망, 우리가 기독교인으로서 살 수 있는 삶의 질 같은 것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사람들이 고통이 유익이 되도록 준비시키고 있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이 두 단어를 붙여서 얘기하지는 않죠. 어떻게 하면 고통이 유익이 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우리가 어려운 시기를 겪으면서도 하나님을 신뢰하며 믿음이 성장할 수 있을까요?사람들은 하나님이 신실하시다는 것을 배울 필요가 …

나 중심 결혼관의 역습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10

역설적인 것은 만일 이 시대가 그렇게 바뀌었다면 결혼의 목적은 이제 내가 희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바뀌어야 하는 것도 분명 아닙니다. 나와 완전히 잘 맞는 사람을 찾아야 하는 겁니다. 그 의미는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주고 나를 인정해주며 내가 내 목표에 이르도록 나를 도와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런 사람이 나와 완벽하게 맞는 사람이라는 겁니다. 또한 성적 낭만적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람을 말하는데 그건 결혼의 전체 목적은 충족을 얻기 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자기 충족이죠. 그런데 그렇지 못하다면 그런 게 보이지 …

성경이 제시하는 결혼의 목적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27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어떤 면에서 이런 관점을 지지하는 다른 문화 전통도 있지만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결혼은 남자와 여자가 평생 동안 사랑에 헌신할 수 있는 틀을 만드는 것입니다.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결혼은 적어도 세 가지를 수행하기 위한 틀입니다.첫 번째로 결혼은 각자가 개인적인 충동과 관심을 가족과 관계에 종속시키며 자신의 인격을 성장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결혼의 목적 중의 하나는 그 관계에서 빠져나오는 걸 매우 어렵게 만드는 겁니다. 그러므로 그 순간 내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결혼이고 그 관…

폴 트립_돈과 섹스의 창조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31

우리 주변의 돈과 성의 광기로부터 해방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장 중요한 교리는 창조 교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가 여러 번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말씀은 ‘태초에 하나님께서’라는 첫 두 구절입니다. 만일 창조자가 있어 이 온 우주를 설계하고 움직이게 하고 모든 물체를 직접 설계하고 창조하고 그의 강한 전능한 손과 무한한 지혜로 나를 창조하고 내 모든 능력을 창조하고 내 모든 감정을 창조하고 내 모든 욕망을 창조하였다면, 만약 그분이 그 모든 것들을 만들었다면, 이제 제가 하려는 말을 들어보세요.그분은 자신…

돈 카슨_두려운 심판의 때가 오고 있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7-11

요한계시록 14장 6-7절의 경우 이 두 구절 사이의 연결은 다른 방식으로 보아야 합니다. 17절은 복음의 내용을 알려 주는 게 아닙니다. 복음의 내용은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으로 정의되며 요한계시록 4장과 5장에서 이미 우리에게 제시되었습니다. 14장 6절과 7절은 약간 다른 관련성을 갖고 있습니다. 들어보세요. 복음이 여기 있고 그것이 선포되고 있으며 그것이 발표되고 있고 그것이 구원과 심판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이 전달되는 유일한 수단이라는 걸 인정하면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음이…

이승섭 목사 - 하나님과 함께
[설교] 작성자 by 이승섭 작성일 2023-07-02

하나님과 함께할 때 어떤 고난이나 위험도 이겨낼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과 함께 할 때 하나님이 주시는 진정한 평강과 기쁨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는 것이죠. 하나님이 우리 인간을 창조하신 목적도 우리와 함께하기 위함이었죠. 하나님은 늘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길 원하셨어요. 그러나 죄를 지은 인간의 모습이 무엇입니까? 뒤에 보면, 아담과 그의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인간의 범죄의 결과 하나님과 함께함이 깨져 버립니다. 하나님과 동행하여 하나님의 주시는 기쁨과 평강을 누리며 살아야 될 존재가 하나…

요나서의 주제는 은혜, 인종, 선교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22

제가 드릴 말씀의 제목은, 여러분은 이미 알고 오셨지만, ‘소선지서, 요나서가 인종, 은혜, 선교에 대해서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치는가?’입니다. 제가 요나에 관한 책을 저술했다는 걸 어떤 분들은 알고 계실 텐데요. 저는 제 생애 동안 요나서 전체를 세 번 설교했습니다. 사실 요나서는 많은 이야기 형식의 성경책처럼 그 목적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바울은 그의 서신에서 명확히 말합니다. ‘빌립보에 사는 …에게 편지하노니 너희는 이것 이것 이것을 하라’고요. 문제는 요나서가 저술된 목적이 무엇이냐는 겁니다. 주제가 무엇…

교리란 무엇인가?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02

안타까운 것은 교리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많은 사람들은 생각하기를 ‘그것은 신학교에나 있는 추상적인 진리일 뿐입니다. 난 그저 예수님을 알고 예수님을 사랑하기를 원합니다’라고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 말씀의 교리, 즉 성경이 우리에게 가르치는 것들은 우리 삶을 위한 겁니다. 모든 교리는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양식을 형성합니다. 교리는 하나님께서 자신이 누구신지 설명합니다. 교리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누구인지 설명합니다. 교리는 하나님께서 삶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 설명합니다. 교리는 하나님께서 의미와 목적을 설명합니다. 교리는 하나님께서 …

예수님이 바울에게 직접 말씀하셨어요. 바울은 육신의 가시 때문에 주님께 간구했어요. 예수님의 대답은 ‘나의 은혜가 족하다’였어요. ‘내 은혜가 족하다’ 주님은 ‘나로 충분하다’고 하십니다. 아마도 여러분이 그 말씀을 읽을 때, 그 말씀이 우리 마음 깊은 곳에서 느끼는 공허함에 관해 말씀하는 것처럼 생각되지 않을 수 있어요. 저는 여기서 여러분이 주님의 약속을 잘 이해하셨으면 좋겠어요. ‘내 은혜가 족하다’고 하신 말씀을요. 주님이 말씀하십니다. ‘너는 나로 충분하게 될 거야. 내 은혜를 너에게 줄 꺼야. 네가 필요한 시간과 방법과 …

트레빈 왁스_자신에 대해 다시 생각하기_TGC TALKS
[강의] 작성자 by Trevin Wax 작성일 2022-01-07

오늘날의 상식은 자유롭게 자신을 창조하고 설계하고 정의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자유롭게 자신을 창조하고 설계하고 정의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우리가 이미 창조되었고 설계되었고 정의되었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십니다. 예수님은 내가 먼저인 삶의 방식과 하나님이 먼저인 세상을 대면시키십니다. 하나님이 먼저고 이웃이 둘째이며 나는 마지막인 세상과 말예요. 세상은 내면을 보라 하지만 예수님은 위를 보라고 하십니다."하나님은 마지막 때에 다시 만드실 세상에서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이 완벽하게 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