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시간'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팀 켈러와 캐시 켈러_개인 기도 시간은 어떻게 확보하나요?
[Q&A] 작성자 by Tim and Kathy Keller 작성일 2023-02-12

[팀] 우리 삶이 지금 정돈되어 있는 건 아닙니다. [캐시] 침실 문을 닫아 놓고 있습니다. 제 말은 그 이유는?[팀] 빈 둥지 신드롬은 기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 현재 그 증상이 없을 뿐입니다. [캐시] 하지만 침실에 문이 하나 있고 그래서 그 문을 닫으면 한적한 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그보다 더 어렵진 않습니다. 간단한 겁니다. [팀] 반드시 필요한 시간이라면 만들어야 합니다. 반드시 필요하다고 확신하고 그것 없이 생존할 수 없다면 그것을 하게 됩니다. 그것을 위한 시간을 찾지 못하면 사실은 그것을 해…

은혜받는 습관 Day 5: 고유 패턴 개발하기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Mathis 작성일 2023-01-05

은혜받는 습관은 크리스천 삶의 목표가 아닙니다. 은혜받는 습관은 통로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지속적으로 공급받는 곳이죠. 이를 통해 크리스천의 생활을 지속하고 사역에 참여하며 다른 이들의 필요를 채우는 일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아마도 여기서 여러분의 질문이 ‘성경읽기, 기도, 교제를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라면 제가 각각 한 가지 방법을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아직 성경을 많이 읽어보지 않으셨다면 성경 읽기를 배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성경을 읽어보는 것이겠죠. 성경을 읽고 공부하고 묵상하는 것은 평생해야 …

존 파이퍼_거룩한 포부에 이끌리고 있는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26

저는 하나님께 포부 하나가 필요하다고 기도했습니다. 36시간 정도 지난 후 그때 저의 포부가 되었고 지금도 저의 포부인 것은 만물 가운데 하나님의 우월성에 대한 열정을 전파하기 위해 제가 존재하는 겁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모든 민족이 기쁨을 얻도록 말입니다. 여러분도 여러분 자신의 것을 발견하세요. 그것을 종이에 적어서 지갑에 넣고 다니며 당신의 존재 목적이 무엇인지를 스스로 상기시키세요. 만일 여러분이 포부가 없으면 뭔가 더 구체적일 수도 있고 덜 구체적일 수도 있지만 그와 같은 포부가 없으면 여러분의 삶이 정착하지 못하고 …

길성운 목사_하나님의 시간표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2-12-18

하나님의 시간 하나님의 때는 하나님이 판단하시고 하나님이 결정하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시간은 언제나 정확하십니다. 하나님의 때는 언제나 옳습니다. 오늘 왜 이런 말씀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셨겠습니까? 그것은 성도의 인생은 요셉이 겪은 인생과 같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요셉의 인생을 또한 인도하실 때, 하나님의 시간 하나님의 시간표대로 인도했을 때 요셉에게 가장 아름다운 결과가 나온 것처럼 우리의 인생도 그렇게 아름다운 인생이 되도록 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뜻이 여기 숨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

멜리사 크루거_십대 자녀를 제자 삼으려면?
[Q&A] 작성자 by Melissa Kruger 작성일 2022-05-15

십대 자녀들은 늘 위선을 잘 찾아냅니다. 우리가 스스로 즐거워하지 않는 무언가를 그들에게 주려고 하면 그들은 바로 감지합니다. 우리는 이 제자 양육 관계가 매력적이기를 원합니다. ‘나와 함께 이 잔치에 참여하자 예수님의 좋은 소식을 누리자. 나는 네가 도덕적으로 완벽한 아이가 되게 하려는 건 아니다. 나는 네가 왕의 자녀라는 걸 알기 원한다. 매우 사랑받는 자녀라는 걸 말이다’ 이렇게 그들을 초대하여 살도록 하는 겁니다. 그래서 그분을 영화롭게 하고 즐거워하도록요. 우리를 영화롭게 하는 게 아니라요. 그것은 정말로 그들을 하나님께 …

최병락 목사_당신의 모든 시간은 아름답다
[설교] 작성자 by 최병락 작성일 2022-04-26

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다(전 3:11) 하나님이 정해놓은 기간 안에 일어나는 모든 카이로스(하나님의 때)는 다 아름다운 일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우리 눈에는 날 때가 아름답고, 죽을 때는 아름답지 않은 것 같고 심을 때가 아름답고 뽑을 때는 추한 것 같아도 성경은 모든 것이 아름답다고 합니다. 그래서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다고 이야기하니(딤전 4:4) 꼭대기만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골짜기도 아름답다고 이야기하는 거죠. 여름만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찬바람이 불어와도 겨울도 아름답다고 이야기하고 있…

한계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0-11-07

"이 세상에서 한계가 없는 존재는 하나님 외에는 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시간, 에너지, 성숙도, 지혜, 은사 등에서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계를 무시하면 항상 위험이 따릅니다. 목회에서 ‘예스’라고 말하는 것이 언제나 성숙하고 신실한 것은 아닙니다. 만일 ‘예스’가 여러분의 성숙도나 훈련받은 수준이나 여러분이 가진 은사나 시간의 한계를 넘어서는 거라면, ‘노’라고 말하는 것이 가장 신실한 것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