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예배'에 대한 총 5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오직 성령과 진리로 예배해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08

다원론적이고 다문화적이고 상대적이고 위축되는 우리가 사는 세상과 같은 곳에서 믿는 다는 것은 점점 더 어렵고 힘든 일이 될 겁니다. 그 이유는 불신자들이 저 먼 아프리카나 아시아에 있지 않고 바로 우리 옆에 있기 때문입니다. 불교도, 힌두교도, 무슬림, 유대인들이 우리 주변에 있기 때문입니다.여러분은 직장에서 그들과 알고 지냅니다. 그들은 좋은 의미에서 여러분의 친구이고 여러분도 그들과 친구가 되길 원합니다. 그들이 질문하기를 ‘당신이 믿는 예수님을 내가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내가 지옥에 간다고 생각하십니까?’ 하면 여러분은 무엇이라…

디모데전서: 교회의 질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23

이 주제들은 오래전 바울이 디모데에게 쓴 것이지만 지금도 유효합니다. 이 주제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시기 적절합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 말씀의 부유함입니다. 오랜 세월 변하지 않습니다!.디모데전서와 후서에는 바울 사도가 젊은 목회자 디모데에게 쓴 개인적인 지침이 담겨있습니다. 이 두 서신서는 멘토링 같습니다. 신앙의 연륜자가 신앙의 청년에게 주는 권면이며 결과적으로 많은 격려가 됩니다. 디모데를 향한 바울의 사랑을 보게 되고 디모데가 교회 사역을 잘하기 바라는 바울의 소망을 보게 됩니다. 이 서신서는 목회자에게 쓴 것이기 때문…

경건하게 성장하기 위한 3가지 간단한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3-12-21

청소년이 영적 성숙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첫째, 자신의 성장과 경건함에 대해 책임감을 갖기 바랍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책임이 아닙니다. 여러분에게 여러분을 도와줄 부모님이나 교회 중고등부가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정립하고 거룩하게 자라기 위해 의도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분 자신이 그걸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그리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영적 성장과 거룩함에 대해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지요? 성경에서 찾으세요. 경건한 성장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성경을 읽는 겁니다. 하나님의 말씀…

폴 트립_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26

두 번째 명령은 다시 네 가지 예배 원리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지배, 영원, 통합, 소유의 윈리이죠. 그리고 바울은 단순히 이렇게 말합니다.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전 6:20) 바울이 이렇게 말하였을 때 그는 정말로 삶의 모든 것에 대해 잘 요약하고 있습니다. 그는 사실 네 가지 예배 원리를 넘어서서 말하고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예배 원리는 삶을 변화시키는 이 거대하고 중요한 현실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만물의 중심에 하나님이 계신다는 겁니다.아마도 섹스에 관해 언급된 가장 중요한 단어는 성경의 제일 처음에 …

폴 트립_연합의 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05

우리는 복음의 네 가지 관점을 살펴보고 있는데요. 이 예배 원리들은 성 정체성, 성적 유혹, 성적 투쟁을 이해하는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첫 번째 원리는 무엇에든 얽매이는 것을 용납하지 않는 지배의 원리입니다. 그리고 그 투쟁에는 은혜가 있습니다. 두 번째 원칙은 영원의 원리입니다. 현재의 순간이 모든 것인 양 여기지 않고 영원의 빛 속에서 살아가는 원리입니다. 세 번째 원칙은 연합의 원리입니다. 이것은 네 가지 원칙 중 가장 충격적이고 냉철하며 반직관적인 원리입니다. 너무나 놀라운 원리입니다.바울은 우리가 그리스도와 하나라는 것을…

폴 트립_지배의 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21

잠깐만 살펴보아도 우리의 문화가 성적으로 문란하게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신나간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섹스가 광고와 모든 형태의 미디어와 패션을 점령하여 포르노가 인터넷의 경제를 이끌어갈 정도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가 정신 차리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것은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 한 구절이 그것을 아름답고 실제적으로 보여줍니다. 그것은 고린도전서 6장 12-20절 말씀인데요. 저는 그 원리를 좀 설명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 …

#반소셜미디어_개인주의에 빠져 있는 문제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27

제 경험 한 가지를 예를 들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오늘날 문화의 개인주의에 대해서요. 저는 제가 보통 게시하는 것보다 더 긴 글을 게시한 적이 있는데요. 첫 번째 댓글이 "그만둬라 그냥 은퇴해라"였습니다. 그 댓글은 그저 지나치고 노골적인 개인주의의 산물입니다. 그것은 ‘나는 당신이 필요 없고 당신도 내가 필요 없으니 내가 당신에게 한 방 쏘고 가버릴 거야’라는 식이죠. 여러분은 누군가에게 결코 그런 식으로 반응하지 않을 겁니다. 만약 여러분이 생각하기를 ‘이 사람이 내 삶에 필요하고 내 삶에 공동체가 필요하며 …

메그는 혼자가 아니다
[특집] 작성자 by Megan Hill 작성일 2023-04-29

'메그는 혼자가 아니다'(Meg Is Not Alone,메간 힐 지음 / 사마라 하디 그림)는 교회는 엄마 품처럼 따뜻하고 돌봄을 주고 받는 곳임을 알려주는 동화입니다. 어른들에게도 상상력을 일으켜 줄 동화 한 편, 어린이 주일을 맞이하여 주일학교에서 이 영상을 시청하거나 혹은 선생님이 직접 읽어 주어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편집부.“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요 13:34)교회 예배가 끝났다.메그와 그녀의 엄마 아빠는 외투를 내리고 있었다. 메그의 외투는 빨간…

성도들의 귀감으로 세운 충청권 선교의 교두보
[특집] 작성자 by 이종전 · 장명근 작성일 2023-03-30

현재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등록문화재(제472호)로 지정된 구(舊) 예배당, 1931년에 벽돌로 지은 이 예배당은 공주의 상징이라고 할 만큼 고풍스러운 자태와 함께 공주제일교회의 역사를 증언하고 있다. 협산자 예배당이 지어진 다음에도 폭발적인 성장은 이어졌고, 이내 새로운 예배당이 필요했다. 하지만 일제의 박해는 공주라고 예외가 될 수 없었다. 일제의 박해는 교회, 신앙, 나아가 학교와 선교사의 활동까지 크게 위축시켰다. 그렇지만 공주에서도 저항운동이 일어났고, 영명학교와 제일교회를 중심으로 한 항거가 1919년 4월 1일 공…

교리를 알면 하나님을 예배하게 된다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16

제 생각에 제게 주신 하나님의 가장 큰 선물은 하나님 말씀의 진리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저에게 보여주는 것은 얼마나 하나님께서 사랑하시고 돌보시며 인자하시고 너그러우신지 입니다. 어떻게 여러분이 이런 지혜의 선물을 보면서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에게 베푸시는 사랑에 놀라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성경 이야기를 생각하면 이스라엘 백성이 빼내심을 받아 그들이 400년 동안 잡혀 있었던 데서 구속을 받을 때 첫 번째로 하나님께서 하신 일은 그들을 시내산에서 멈추게 하시고 그들에게 율법을 주신 일입니다. 왜 그렇게 하십니까? 그들을 사랑하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