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인격'에 대한 총 1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질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섭식 장애를 없애실 수 있나요? 지난 20여년 동안 기도했지만 저는 아직도 섭식 장애와 싸우고 있습니다” 그냥 연민과 공감을 할 수밖에 없네요. 이 육체의 가시, 지속적인 어려움에 쉬운 답과 빠른 해결책을 제가 제공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과 계속 동행하며 우리가 연약할 때 그분의 능력을 믿기 원하십니다. 따라서 이 영역에서는 이 시대 문화가 여러분을 규정하고 있다는 걸 기억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이 시대 문화가 제공하는 정체성 형성은 …

성경이 제시하는 결혼의 목적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27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어떤 면에서 이런 관점을 지지하는 다른 문화 전통도 있지만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결혼은 남자와 여자가 평생 동안 사랑에 헌신할 수 있는 틀을 만드는 것입니다.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결혼은 적어도 세 가지를 수행하기 위한 틀입니다.첫 번째로 결혼은 각자가 개인적인 충동과 관심을 가족과 관계에 종속시키며 자신의 인격을 성장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결혼의 목적 중의 하나는 그 관계에서 빠져나오는 걸 매우 어렵게 만드는 겁니다. 그러므로 그 순간 내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결혼이고 그 관…

요한복음: 만남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08

그 풍성한 은혜의 극치는 바로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제가 이 말을 반복적으로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에서도 하고 있지만 각 복음서의 독특함은 주님께서 주신 아름다운 선물입니다. 이는 마치 고대 건축물 내부 안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휴가 여행 때 가서 보고 싶은 것 중 하나인데 그냥 그 앞에 서서 잠깐 보고 떠나는 건 아니죠. 주변을 거닐고 안을 들어가 봅니다. 계단 위를 오르고 내리며 여러 방들을 둘러보죠. 바로 복음서가 이렇습니다. 우리는 복음서를 거닐며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을 보게 됩니다. …

하나님의 계획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삼위일체의 둘째 인격인 하나님의 아들을 통해서요. 하나님은 창세 전에 이 일을 계획하셨습니다.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은혜가 임할 것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에베소서 1장 5-6절을 읽겠습니다.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은혜가 우리에게 임하는 것은 창세 전에 계획하셨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서 옵니다. 제 생각엔 삼위일체의…

화해 없는 자유는 없어요. 그래서 예수께서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화해, 우리와 우리 사이에 화해를 이루기 위해서 오신 거죠. 하나님의 전적인 주권을 믿지 않으면 화해할 수 없어요. 오늘 본문에 보면, 예수님의 관심은 울타리 안에 있는 유대인 공동체를 넘어서 다른 양들을 향하세요. 유대인들에게 있어서 울타리 밖에 있는 존재들은 개, 돼지였지만 예수님은 그들을 ‘내 안에 있는 내 양이다’ 이렇게 게 말하세요. 그러니까 예수님은 유대인으로서 유대 사회로 오셨지만 사실은 사람으로서 모든 사람을 위한 자로 오신 거죠. 그니까 유대인들은 처음…

폴 트립_하나님이 멀게 느껴지는 이들에게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2-21

크리스마스 시즌에 하나님이 자신과는 거리가 있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크리스마스 스토리가 자신과는 관련 없다고 느끼거나 그것이 이해되지 않기 때문일 겁니다. 혹은 어떤 이들은 하나님과 관계를 맺고 싶지만 그게 안 된다고 느끼거나, 혹은 하나님이 멀리 있는 혹독한 재판관인 것 같거나, 체스판 위의 말들을 이리저리 잘 움직이지만 비인격적인 체스 플레이어라고 느낄 겁니다.크리스마스 스토리가 놀라운 것은 하나님이 이렇게 말씀하시기 때문입니다. ‘네가 내게 올 필요가 없다. 네가 날 찾을 필요가 없다. 내가 네게 간다.…

박준호 목사_제자훈련이 무엇인가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박준호 작성일 2022-06-14

오늘 한국 교회 안에서 제자 훈련 사역, 양육 목회에 대해서 오해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자훈련이 어떤 교회 성장의 프로그램이나 또는 단순한 성경 공부나 교회의 인원을 늘리는 방편으로 생각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제자 훈련은 그런 것이 아니고요. 제자훈련은 사역의 본질을 붙잡는 것이고요. 예수님이 한 영혼 한 영혼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으면서 그 믿음이 피어나도록 만든 것처럼 목회자가 성도 한 사람 한사람과 깊은 인격적인 관계를 맺으면서 말씀도 나누고 격려도 하고 같이 아파도 하고 기도해 주면서 그 안에 있는 믿음이 피어나도록 혼신을 다…

프레드 샌더스_왜 예수님을 믿어야 하나?
[Q&A] 작성자 by Fred Sanders 작성일 2022-04-24

예수님을 믿어야 하는 이유는 그분은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인류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이며 또한 온전한 인간으로서 하나님께 대한 인간의 합당한 응답이십니다. 그래서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한 하나님과 한 중재자가 있는 거죠. 바울이 목회 서신에서 말하듯이요. 그 의미는 하나님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하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모든 것이 마무리되고 요약되는 곳은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 즉 성육신이라는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