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경건'에 대한 총 1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베드로전서: 고난과 참된 영성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05

고난 가운데 맛보는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말합니다. 그것은 고난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받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일어나 예수님을 따르라는 것입니다.저는 베드로전서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 시리즈를 진행하면서 이 말을 열 번은 더 한 것 같습니다. 다음 책을 시작할 때마다요. 하지만 베드로전서에는 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베드로전서의 부제목을 “고난과 참된 영성”이라고 하겠습니다. 베드로는 지금 여러 배경의 신자들에게 편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상의 즐거움을 누리며 살았던 이방…

디모데전서: 교회의 질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23

이 주제들은 오래전 바울이 디모데에게 쓴 것이지만 지금도 유효합니다. 이 주제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시기 적절합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 말씀의 부유함입니다. 오랜 세월 변하지 않습니다!.디모데전서와 후서에는 바울 사도가 젊은 목회자 디모데에게 쓴 개인적인 지침이 담겨있습니다. 이 두 서신서는 멘토링 같습니다. 신앙의 연륜자가 신앙의 청년에게 주는 권면이며 결과적으로 많은 격려가 됩니다. 디모데를 향한 바울의 사랑을 보게 되고 디모데가 교회 사역을 잘하기 바라는 바울의 소망을 보게 됩니다. 이 서신서는 목회자에게 쓴 것이기 때문…

청소년이 직면하는 영적 성장의 3가지 장벽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1-11

경건하게 자라기 위해 노력하는 기독교 청소년들은 일련의 독특한 도전에 직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선 청소년들은 한참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신체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사회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정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모든 호르몬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독교 청소년들에게 경건의 성장은 뒷전으로 밀리게 됩니다. 때로 누군가 그들 뒤에서 경건의 성장을 우선시할 필요가 있음을 상기시켜 주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그래서 십대들은 이미 여러 방면에 성장해야 하는 상황에서 또한 경건하게 성장해야 하는 겁니…

경건하게 성장하기 위한 3가지 간단한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3-12-21

청소년이 영적 성숙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첫째, 자신의 성장과 경건함에 대해 책임감을 갖기 바랍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책임이 아닙니다. 여러분에게 여러분을 도와줄 부모님이나 교회 중고등부가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정립하고 거룩하게 자라기 위해 의도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분 자신이 그걸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그리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영적 성장과 거룩함에 대해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지요? 성경에서 찾으세요. 경건한 성장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성경을 읽는 겁니다. 하나님의 말씀…

십대여! 여러분의 믿음은 진짜인가요?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3-12-14

살아 있는 믿음을 소유한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요? 요한복음 15장 5절은 “내 안에 거하면 많은 열매를 맺을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우리의 믿음에 대해 생각할 때 만일 그 믿음이 정체되어 자라지 않고 있다면 우리가 정말로 그분 안에서 살아 있는지 돌아보아야 합니다. 신약 성경은 열매가 없으면 그리스도인으로 여기지도 않았습니다. 따라서 우리 믿음을 가진 청소년들은 스스로 이렇게 질문하는 걸 배워야 합니다. 나의 믿음은 살아 있는가? 나의 믿음은 활발하게 자라고 있는가? 믿음의 나무가 점점 더 커 가는가? 열매를 맺고 있는가? 우리…

돈 카슨_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7-18

그 다음 둘째 천사가 선언하기를 곧 이교주의가 무너진다고 합니다. 8절입니다. 둘째 천사가 말합니다.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에게 그의 음행으로 말미암아 진노의 포도주를 먹이던 자로다 하더라” 역사적으로 물론 바벨론은 바벨론 제국의 수도였습니다. 티그리스-유프라테스 강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때는 그 지역의 초강대국의 수도였습니다. 이스라엘 남부, 즉 유다와 베냐민 지파를 멸망시킨 초강대국이었고 BC 586년에 예루살렘 성전을 파괴했습니다. 하지만 성경에서 그 도시는 일종의 상징이 됩니다. 마구 날뛰다가 결국…

성경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30

하나님께서는 사랑과 관대하심으로 우리에게 그분의 말씀으로 진리를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사람은 해석자이기 때문에 내가 경험한 일의 객관적 사실에 근거하여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사실에 관한 내 주관적 해석에 근거하여 삶을 살아 갑니다. 그래서 이 문제는 잠시 보류해 놓겠습니다. 그런데 죄는 우리 모두를 어리석은 자로 만들기 때문에 내게 필요한 것은 신뢰할 수 있는 진리와 지혜가 모여 있어서 그것이 언제나 옳으며 영원히 신뢰할 수 있고 믿을 수 있다는 걸 아는 겁니다. 그러면 그것이 지금 의미하는 것은 이제 내가 단지 내 자신의 어리석…

존 파이퍼_성경은 지루할 수 없습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3-13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오늘 이 자리에 부르신 것은 제게 그분을 대신하여 전하게 하시려는 겁니다. 그분이 여러분을 위한 초대장과 선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하나님은 지금 여러분에게 말씀하십니다. ‘나는 너희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너희에게 알려 주었다. 이는 경건하고 생명을 얻게 하며 열매를 맺고 능력 있으며 충성하게 하기 위함이다. 이것은 내가 말한 것이며 나는 너희가 이것을 즐기도록 초대한다. 너희가 이 안에서 살기를 바란다. 3일에 한 번씩 맛보기만 하라는 게 아니라 너희가 이 말씀으로 살기를 바란다. 이 말씀을 붙들고…

이장호 목사 - 메멘토 모리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3-02-21

‘메멘토’라는 말은 ‘리멤버’라는 라틴 말이고 ‘모리’가 ‘투 다이’에요. ‘죽는다는 걸 기억하라’는 제목이에요. 죽을 운명을 타고 났을 뿐 아니라 죽음 앞에서는 가난이나 부한 것이나 천한 것이나 귀한 것이나 이 빈부 귀천이 꼭 같은 무게를 갖고 있다. 죽음 앞에 서면 아무것도 의미가 없다는 것이죠. 당신도 언젠가 죽는다는 걸 기억하세요. 승전했다고 우쭐거리지 마세요. 영원한 권력이라는 건 없습니다. 그러므로 겸손하게 사십시오. 터툴리안은 교회도 이것을 경건 묵상 제목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람은 언젠가 죽어 하나님 …

개빈 오틀런드(작가이자 캘리포니아 오하이 제일침례교회의 목사)는 우리가 아름다운 음악을 들을 때 초월감을 느끼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본다. 그 느낌은 어디에서 오는가? 그것에 대한 가장 적절한 설명은 무엇인가? 오틀런드는 이러한 질문에 대한 자연주의적 대답과 유신론적 대답을 비교하여, 궁극적으로 음악은 우리를 산만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통해 하나님의 창조와 섭리의 아름다움을 보게 하는 창이라고 결론 내린다. 유신론적 이론은 음악이 우리를 감정적으로 움직이는 이유에 대해 훨씬 더 만족스러운 설명을 제공한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