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신앙고백'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두 번째 강의의 주제는 복음과도시가 학습 공동체가 되면 좋겠다는 것인데, 이 학습공동체라고 할 때 단순히 도서관에 앉아있는 학자들의 모임이라든지, 또는 그런 성찰이 없는 실천만 하는 사람들의 모임이 아니라 반추하는 실천가들이 현장에 있으면서 끊임없이 본질을 성찰하는, 반추하는 실천가 공동체들이 근간을 이루는 복음과도시가 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실제로 지금 복음과도시 안에 보이게 보이지 않게 그런 작은 학습 공동체들이 있는 것은 굉장히 고무적인 일이라 생각하며 더 강조하려고 합니다.히브리서 10장 24절과 25절을 먼저 읽겠습니다…

기도는 무엇입니까?
[특집]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4-27

Question 38기도는 무엇입니까?기도는 찬양, 간구, 죄 고백, 감사로 우리 마음을 하나님께 쏟아 내는 것입니다.존 파이퍼기도는 성령으로 걷는 걸음이다. 기도는 믿음으로 행하는 길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기도는 하루 종일 지속되는 그리스도인의 생명의 호흡이다. 그저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이다.이 문답이 말하는 네 가지 요소로 설명하려고 한다. 즉, 고백, 간구, 찬양, 감사다. 나는 당신이 '지금 도움이 필요해'라고 느낄 만한 상황에 닥쳤을 때에도 이 네 가지 요소를 사용해서 기도하기를 권한다…

이규현 목사_세리 마태의 신앙고백
[설교] 작성자 by 이규현 작성일 2023-01-08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여기에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라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이건 모든 성경에 다 있는 말이에요. 그런데 그 앞에만 ‘너희는 가서 내가 공의를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이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왜 마가복음, 누가복음에는 안 나오는 이 이야기를 마태는 기록했을까? 마가와 누가는 그때 일어났던 어떤 사건을 기록하는 거라면, 마태는 자기 이야기를 기록한 것입니다. 마태는 지금 어떤 객관적인 일을 서술하는 게 아니라 자기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그 감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