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와플터치 & 큐티

와플 QT_무엇을 위해 사는가?
2022-05-24

빌립보서 1장 19-30절

복음을 듣고, 깨닫고, 그것을 믿는 삶은 그 삶의 기준이 바뀝니다. 바울의 희망은 어떤 일에서도 큰 용기를 가지며, 살든지 죽든지 언제나 그리스도를 높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이유는 그가 사는 것이 그리스도이므로 죽는 것도 유익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당신 삶의 기준은 예수 그리스도입니까? 아니면 다른 무엇입니까?
19 나는 여러분의 기도와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의 도우심으로 나에게 일어난 일이 내 구원이 될 것을 알고 있습니다. 
20 나의 간절한 기대와 희망은 내가 어떤 일에서도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고 전과 같이 지금도 큰 용기를 가지고 살든지 죽든지 언제나 그리스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21 이것은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이므로 죽는 것도 유익하기 때문입니다. 
22 그러나 내가 육신으로 사는 이것이 내 수고의 열매를 뜻한다면 나는 생사간에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23 나는 이 둘 사이에 끼여 있습니다. 내가 이 세상을 떠나 그리스도와 함께 있는 것을 원하고 또 그것이 훨씬 더 좋지만 
24 여러분을 위해 내가 이 세상에 계속 머물러 있는 것이 더욱 필요합니다. 
25 나는 여러분과 함께 계속 머물면서 여러분의 믿음을 키우고 기쁨을 누리게 할 수 있으리라고 확신합니다. 
26 그래서 내가 다시 여러분에게로 가게 되면 나 때문에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여러분의 자랑스러운 기쁨이 넘칠 것입니다. 
27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기쁜 소식을 믿는 사람답게 생활하십시오. 그래서 내가 함께 있든지 떠나 있든지 여러분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쁜 소식의 신앙을 위해서 함께 싸운다는 소식을 듣게 되기를 바랍니다. 
28 무슨 일에나 반대하는 사람들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시는 구원의 표가 되며 반대하는 사람들에게는 멸망의 표가 됩니다. 
29 그리스도를 위해 여러분에게 은혜를 주신 것은 그분을 믿을 뿐만 아니라 그분을 위해 고난도 받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30 여러분도 내가 싸우는 것과 같은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전에 보았고 지금도 듣고 있는 싸움입니다.

어제의 일상이 

오늘의 습관이 되고

내일의 또 다른 

내 모습으로 다가온다.

그래서 오늘을 살아가는 

의미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한다.


기록하고 기억하는 것이 

사진가의 의무이자 사명이다. 

삶의 다양한 형태와 

감정들을 찰나의 순간에

어떠한 의미를 

전달해야 하는 것.


‘무엇을 하는 것과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라는 

질문도 중요하지만,

내가 왜 살아가야 하는지가 

명확해야 한다.




작성자 : 이승주(사진작가)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