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Q&A

마이클 호튼_영적 은사의 목적은?

The Purpose of Spiritual Gifts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Michael Horton /  작성일 2022-01-15

본문

바울은 에베소서 4장에서 성령께서 구원의 선물에 더하여 다른 종류의 은사를 주셨다고 합니다. 흥미롭게도, 이 은사들은 그들 자신의 필요를 위해서가 아니라그리스도의 몸 안에 있는 다른 이들의 필요를 위해 주셨다는 겁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내게 실제로 어떤… 이것은 나의 영적 필요를 위한 게 아닙니다. 이것은 다른 누군가의 필요를 위해 하나님이 내게 주신 것이지요. 그래서 영적 은사에 관해서 늘 생각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나의 즐거움과 기쁨을 위해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위해 그리고 더 폭넓게 그리스도의 지체의 필요를 위해 하나님께서 내게 무엇을 주셨는가?’입니다. 그런 식으로 생각을 하면 우리는 우리가 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필요를 채워 줄 다른 누군가의 은사 때문이죠.

이것이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가 작용하는 방식입니다. 하나님께서 누군가에게 우유 한 팩을 주셨다면 한 아기가 그것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하나님께서 누군가에게 분별의 은사를 주셨다면 나쁜 가르침에 휩쓸려 있는 다른 누군가의 필요 때문이라는 거죠. 주변을 둘러보면 깨달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에게 매우 다양한 은사를 주셨으며 그것은 온 교회를 잘 세워서 강건하게 하기 위함이라는 겁니다. 



스피커 Michael Horton

마이클 호튼(PhD)은 Westminster Seminary California에서 조직신학과 변증학을 가르치는 교수이며, 'The Christian Faith: A Systematic Theology for Pilgrims on the Way'를 비롯하여 30여권의 책을 저술하였다. White Horse Inc.의 설립자이며 편집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