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이장호 목사_하나님의 나라는 사람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이장호 /  교회이름 높은뜻광성교회 /  작성일 2022-12-04

본문

아무 희망도 없이 망연자실하여 주저앉아 있을때, 자신도 싫고 모든 것이 다 싫지만 벗어날 수도 없는 그 순간,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다가와 일으켜 주시고 꼭 안아주셔서 은혜를 경험할 때 회심이 일어납니다. 무엇을 위해 사는지 무엇을 향하여 살아야 하는지도 모른 채 그량 살아가는 거예요. 허무한 거죠. "괜찮다" 세상 사람이 너를 가리켜 뭐라고 말하든지 너를 어떻게 쳐다 보든지 나는 괜찮다. 그리고 품에 안아주셨습니다. 생의 방향이 달라진거죠. 무엇이 하나님 나라에 중요한 것인가 하는 점입니다. 사람이 하나님 나라의 본질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통치를 받아들이는 그 사람을 귀히 여길 때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거예요. 바로 그것을 통해서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고 하나님 나라가 확산된다는 이야기예요. 교회의 본질은 사람이듯이 하나님 나라의 본질도 사람입니다.  

스피커 이장호

이장호 목사는 서울대학교와 장신대 신학대학원(M.Div),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Th.M), 미국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대학교(Ph.D)를 졸업했으며 아신대학교 선교학 교수를 거쳐, 학교법인 아세아연학신학대학원대학교 이사장과 TGC코리아 이사, 높은뜻광성교회 담임목사로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