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그리스도인의 삶

성령강림주일의 기도
by Scotty Smith2022-06-05

우리는 성령님의 일하심에 전적으로 의지하오니, 우리가 복음을 믿을 수 있는 것조차도 그러하기에 가능합니다

Share this story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오순절이 되어서, 그들은 모두 한 곳에 모여 있었다. 그 때에 갑자기 하늘에서 세찬 바람이 부는 듯한 소리가 나더니, 그들이 앉아 있는 온 집안을 가득 채웠다. 그리고 불길이 솟아오를 때 혓바닥처럼 갈라지는 것 같은 혀들이 그들에게 나타나더니, 각 사람 위에 내려앉았다. 그들은 모두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어서, 성령이 시키시는 대로, 각각 방언으로 말하기 시작하였다. 사도행전 2:1-4.


하늘에 계신 아버지, 오늘은 성령강림주일입니다. 당신의 영을 당신의 교회에 주신 그날을 기억하는 날입니다. 또한 성령님이 우리 삶에서 하시는 모든 일에 기뻐하는 날입니다. 당신의 영을 우리에게 보내 주신 무한하신 너그러우심에 당신을 찬양합니다. 


우리는 성령님의 일하심에 전적으로 의지하오니, 우리가 복음을 믿을 수 있는 것조차도 그러하기에 가능합니다. 성령님은 죽은 우리 영혼을 살리셨습니다. 우리가 우리 스스로는 결코 채울 수 없는 결핍의 존재임을 우리에게 알려주셨고, 그 결핍을 채우는 측량할 수 없는 선물이신 예수님을 알려주셨습니다. 할렐루야, 복음은 진리입니다! 


성령으로, 당신은 우리를 당신의 사랑하는 자녀로 영원히 인치셨습니다. 우리는 결코 거듭나지 않은 자 같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으로부터 끊어지거나 버림받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최종 구원의 첫 열매이십니다, 우리가 그날에 완전히 예수님처럼 될 것이라는 보증이십니다.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우리 형제자매 모두와 더불어 살게 될 그날의 보증이십니다. 성령님은 우리의 마음에 끼운 결혼반지입니다. 우리의 사랑하는 신랑이신 예수님과 맺은 우리의 약혼의 서명이요 보증이십니다. 그 무엇도 우리를 예수님의 사랑에서 결코 떼어놓지 못할 것이다. 할렐루야!


성령님을 통해서, 우리는 듣습니다. 우리에게 끊임없이 들려주시는 당신의 말씀을, 우리는 당신의 사랑하는 자녀라는, 죄책과 정죄로부터 풀려난 당신의 자녀라는, 당신이 어여뻐하시고 기뻐하시는 자녀라는 당신의 말씀을 듣습니다. 


아버지, 우리가 당신이 기뻐 받으시는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것도 오로지 성령님의 이끄심 때문입니다. 성령님이 우리 안에서 끊임없이, 우리 마음이 산만하고 낙심하여 기도할 수 없을 때조차도, 기도하고 계심을 알기에 우리는 위로를 받습니다. 그리고 성령님을 통하여, 당신은 우리에게, 하나도 빠트리지 않으시고 우리 한 사람 한 사람 모두에게, 섬길 수 있는 은사를 주셨으며,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버지, 감사합니다.   


이 성령강림주일에, 성령으로 충만하라고 이르신 당신의 명령에 다시금 귀를 기울입니다. 그렇게 되기를 바라며 당신의 명령에 기뻐 순종합니다. 오소서, 성령님. 오셔서 우리를 충만히 채우소서. 우리가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시고, 이웃에게 축복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고귀하고 사랑 많으신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 


원제: On This Pentecost Sunday

출처: www.thegospelcoalition.org

번역: 김은홍

우리가 당신이 기뻐 받으시는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것도 오로지 성령님의 이끄심 때문입니다

Share this story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