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화평'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돈 카슨_당신의 성화도 십자가를 통해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3-07

바울은 새로운 인류에 관해 말하는데 이는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행하신 일로 이루어져 믿음을 통해 은혜로 모든 걸 받아서 화평을 이루고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을 따라 선한 일을 행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한 성령을 통해 아버지께 나아가는 사람들이죠. 에베소서 후반부로 건너뛸게요. 여러가지 방식으로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살펴보죠. 4장 17절로 가겠습니다. 바울이 신학적 설명을 한 후에 이어지는데 이 본문을 좀 빠르게 살펴보죠. "그러므로 내가 이것을 말하며 주 안에서 증언하노니 이제부터 너희는 이방인이 그 마음의 허망한…

돈 카슨_십자가에서 화평을 이루게 된 인류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2-21

이제는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이는 이 둘로 자기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심이라"(엡 2:15) 하나님 백성의 새로운 입지가 마련되었어요. 유대인과 이방인으로 구성되었죠. 모든 방언과 족속과 백성과 나라에서 모였습니다. 이 새로운 인류가 화평을 이룹니다.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엡 2:16) 그러니까 단지 서로 간에 화목해서 화평을 이룰 뿐 아니라 하나님과 화목하여 화평을 이룸으로써 우리에 대한 진노가 거두어지는 거죠. 이 모든 게 십…

조너선 리먼_교회로 세워져야 하는 이유
[특집] 작성자 by Jonathan Leeman 작성일 2022-08-02

예수님을 따른다는 의미는 그리스도인 개인으로서만 그분을 따른다기보다는 형제로서, 자매로서, 성전의 벽돌로서, 양떼 속의 한 마리 양으로서 따른다는 의미입니다.그리스도인으로서 나의 모습은 외부로 확장되어 둘러싸여 있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몸에 속한 다른 형제자매들에 포함되어야 합니다.기독교로의 회심은 개인적인 일도 아니고 그 이하도 아닙니다. 그 이상인 집합적인 것이지요. 베드로전서 2장 10절에서 베드로가 말합니다. “너희가 전에는 백성이 아니더니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전에는 긍휼을 얻지 못하였더니 이제는 긍휼을 얻은 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