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특집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뉴시티교리문답 Question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Don Carson /  작성일 2022-03-18

본문

Question 2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하나님은 모든 사람과 모든 것을 지으시고 보호하시는 분입니다. 그분의 능력과 완전함, 선하심, 영광, 지혜, 공의, 진리는 영원하고, 무한하며, 변함이 없습니다. 모든 것은 그분으로 말미암아 그분의 뜻을 따라 일어납니다.


D. A. 카슨

"하나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엄청나게 멋진 일이다. 하나님에 대해 생각해 보면 그보다 더 높은 분은 있을 수 없다. 그렇다고 해서 ‘하나님’이라는 단어 자체가 의미없는 암호는 아니다. 어느 두 사람이 똑같이 “하나님”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고 해서 그들이 같은 대상을 의미한다고 볼 수는 없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을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으로 정의한다. 어떤 사람들은 우주가 창조될 때 존재한 부동인(the unmoved cause)이라고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을 초월적인 존재라고 정의한다. 그러나 우리가 이야기하는 하나님이란, 성경에서 말하는 하나님, 즉 자신을 스스로 정의하는 분이다. 그분은 자신이 영원하고 의롭다고 말씀하신다. 그분은 사랑의 하나님이며 역사의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초월적인 하나님이다. 또한 모든 곳에 존재하는 하나님이다. 늘 우리와 함께 계시기 때문에 우리는 그분을 벗어날 수 없다. 그분은 어디에나 계시며 변함이 없으시다. 진실하시며, 신뢰할 수 있으며, 인격적인 분이다."

스피커 Don Carson

돈 카슨은 캐나다 토론토 Central Baptist Seminary에서 석사학위(MDiv)와 영국 Cambridge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PhD)를 취득하고, 일이노이주 디어필드에 위치한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의 신약학 명예교수로 섬겼다. 팀 켈러와 함께 TGC를 설립하고 2019년까지 대표로 섬겼다. The Enduring Authority of the Christian Scrip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