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정현구 목사_진짜 내 모습을 바로 보게 하시는 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정현구 /  교회이름 서울영동교회 /  작성일 2022-05-10

본문

우리가 우리를 제대로 알려면 우리의 참모습을 보여주는 거울이 필요한데 어떤 거울 앞에 서서 우리 자신을 보고 있습니까? 자기 기대라는 거울 앞에, 세상의 가치라는 거울 앞에, 내가 바라는 욕망이라는 거울 앞에 서서 나를 바라볼 때 거울 앞에 비친 내가 진짜 나일까요? 진짜 나를 보여주는 진정한 거울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라는 거울, 즉 하나님을 바르게 알게 하는 그 지식의 거울 앞에 섰을 때 비로소 나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님을 제대로 알게 하는 거울이 뭘까요? 바로 예수님입니다. 예수님 속에 창조된 인간의 원모습이 있습니다. 창조된 인간의 원모습이라는 그 예수님의 거울 앞에 섰을 때 비로소 나는 나를 발견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 이라는 그 거울 앞에 섰을 때 내가 어떤 죄인인가를 알게 될 뿐만 아니고 나는 어떤 사랑을 받고 있는가를 깨닫게 되는 것이지요. 이처럼 예수님을 통한 그 거울 앞에서 서게 되면 우리는 진짜 나를 알게 됨으로 교만할 수도 없고, 또 자만할 수도 없고 또 비교할 필요도 없고, 그저 나는 은혜 가운데 나일 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죄인이면서도 의인인 나, 또 흙이면서도 하나님의 형상인 나, 가장 비천한 존재이면서도 가장 위대한 존재인 나, 바로 그 나를 예수님이란 거울을 통해서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스피커 정현구

정현구 목사는 부산대와 서울대학원 영문과를 거쳐 고신대신대원(신학)과 예일대와 밴드빌트 대학(기독교사상사)에서 수학했으며, 서울영동교회 담임목사와 기윤실 공동대표, 희년선교회 이사장, 복음과도시 이사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 광야에서 삶을 배우다, 다스림을 받아야 다스릴 수 있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