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강의

부귀영화와 생수 한 모금

The God Who loves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Don Carson /  작성일 2022-06-28

본문

*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맬컴 머거리지의 간증을 들어 인생의 부귀영화로도 알 수 없는 그리스도의 가치를 설명합니다. 

맬컴 머거리지의 간증입니다. 기이하고 눈부시며 괴짜였던 언론인이자 다방면에 걸쳐 창의적이었고 불경스러웠고 승승장구하다 깨지기고 했던 화려한 이력의 소유자 그가 늙어 회심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씁니다. "스스로 이렇게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 나는 비교적 성공한 사람으로서 거리를 지나가면 사람들이 쳐다보곤 하는데 이는 '명성'이다. 또 많은 돈을 쉽게 벌어서 고액으로 세금을 납부하는 축에 속하는데" 영국 국세청에서 말하겠죠. "이는 '성공'이다. 돈이 있고 좀 유명하면 나이 들어도 마음대로 최신 오락 거리를 즐길 수 있는데 이는 '쾌락'이다. 때론 나의 말이나 글이 이 시대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고 확신하게 되는데 이는 '성취'이다. 그러나 당신에게 말하고 싶다. 그리고 나를 믿어주길 바란다. 이처럼 자잘한 성공을 수백만 번 하고 한꺼번에 더한다고 해도 특별할 게 없으며 아무것도 아니다. 오히려 이에 비하면 장애가 될 뿐이니 영혼이 목마른 자에게 그리스도가 주시는 생수 한 모금 누구든 개의치 않고 주시는 생수 한 모금에 비하면 말이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아들을 주셨습니다.

스피커 Don Carson

돈 카슨은 캐나다 토론토 Central Baptist Seminary에서 석사학위(MDiv)와 영국 Cambridge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PhD)를 취득하고, 일이노이주 디어필드에 위치한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의 신약학 명예교수로 섬겼다. 팀 켈러와 함께 TGC를 설립하고 2019년까지 대표로 섬겼다. The Enduring Authority of the Christian Scrip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