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가족'에 대한 총 1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캐시 켈러] 신혼일 때 우리는 함께 기도해야 한다는 걸 알았고 그래서 우리는 시도해 보았는데 그것이 싫었습니다. 우리는 각각 다른 기도 방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남편은 매우 질서 있고 사색적이며 정돈된 방식으로 기도하며 기도 목록을 가지고 하나하나 기도해 내려가는 스타일입니다.[팀 켈러] 한 번은 내가 기도한 후 당신이 기도해야 하는데 조용한 거예요. 그래서 내가 고개를 들고 ‘뭐해요?’ 하니까 당신이 ‘난 그 기도가 싫어요’라고 했죠. 그거 기억나요?[캐시] 내가 그랬죠.[팀] 그 기도가 싫었다는 말이 무슨 말이예요? 그 기도…

폴 트립_가족이 함께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2-07

가족이 함께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면서 그 핵심 의미를 잃지 않는 방법을 살펴봅시다.먼저, 일찍 시작하는 겁니다. 12월 15일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크리스마스가 다가온다는 사실과 이맘때가 실제로 어떤 시기인지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십시오.집중하세요. 수많은 종류의 일들이 우리의 마음을 빼앗아 예수님이 우리를 구하러 오신 영광과 겸허한 현실에 집중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 마음을 사로잡는 모든 거짓 신들로부터 우리를 구하러 오셨는데 말예요.물질적인 것보다 영적인 것을 강조할 방법을 찾으십시오. 지금은 강박적으로 물…

돈 카슨_속량의 개념을 짚고 넘어가자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1-08

바울은 하나님의 의가 어디서부터 주어지는지 설명합니다. 곧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내어주시는 은혜를 베푸시되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로 주셨다고 하죠. 여기서 신학적인 용어를 만나는데요. 한번 알아봐야겠죠. 여기서 바울은 하나님의 의가 어디서부터 주어지는지 설명합니다. 곧 예수 그리스도를 내어주시는 은혜를 베푸시되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로 주셨따고 합니다. 로마서 3장 24-25절 상반절입니다. 앞선 내용을 다시 읽어보죠. 유대인이나 이방인이나 차이가 없다고 한 후에 23절입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

손 대접은 가족의 일이다
[특집]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2-10-26

가족이 손 접대를 하게 되면 생명을 주는 이 중요한 사역에 자녀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손 접대를 할 때 자녀를 멀리 격리시키려 애쓰거나 남편에게 귓속말로 속삭이며 이 일에 참여하라고 하지 않아도 되겠죠. 가족이 한 마음이 되도록 기도하세요. 가족이 한 마음이 된다면 자녀들은 손 접대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 해 동안 우리 자녀들은 손 접대하는 일에 늘 즐겁게 참여하였습니다. 아주 어린 자녀들도 식탁을 차리거나 장난감을 정리하는 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들도 참여하게 해 보세요. 손님이 가족이거나 가족이 …

트립 리_교인 자격이 꼭 필요한가?
[Q&A] 작성자 by Trip Lee 작성일 2022-09-04

우리는 모든 곳에 있는 모든 목회자에게 순복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의 짐을 질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특정 공동체에 주어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교인 자격은 물론 필요합니다. 그 자격이 필요하다는 말은 교회에 속하지 않았다고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러한 특정 공동체가 되고 특별한 헌신을 하라고 명하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리스도인에게 말할 때면 저의 주된 목적은 교인 자격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성경이 서로 헌신하라고 하신 말씀을 전하는 겁니다.

멜리사 크루거_십대 자녀를 제자 삼으려면?
[Q&A] 작성자 by Melissa Kruger 작성일 2022-05-15

십대 자녀들은 늘 위선을 잘 찾아냅니다. 우리가 스스로 즐거워하지 않는 무언가를 그들에게 주려고 하면 그들은 바로 감지합니다. 우리는 이 제자 양육 관계가 매력적이기를 원합니다. ‘나와 함께 이 잔치에 참여하자 예수님의 좋은 소식을 누리자. 나는 네가 도덕적으로 완벽한 아이가 되게 하려는 건 아니다. 나는 네가 왕의 자녀라는 걸 알기 원한다. 매우 사랑받는 자녀라는 걸 말이다’ 이렇게 그들을 초대하여 살도록 하는 겁니다. 그래서 그분을 영화롭게 하고 즐거워하도록요. 우리를 영화롭게 하는 게 아니라요. 그것은 정말로 그들을 하나님께 …

돈 카슨_사랑은 맥락이 중요하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4-26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성경에서 하나님의 사랑이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되는 문제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