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자녀'에 대한 총 4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기다림 1부_행동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09

기다림은 단지 기다림 끝에 무엇을 얻을 것인가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제가 하는 말을 잘 들어 보세요. 우리는 기다리는 동안 변화됩니다. 데살로니가(전후)서는 본질적으로 같은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 주제는 ‘영원을 바라보며 사는 모습’입니다. 성경 전체의 메시지는 지금 여기 우리가 살고 있는 시간과 장소가 우리의 최종 목적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땅의 삶은 최종 목적지를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이 삶이 종착지인듯 살 수는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을 낙원으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죄송하지만 결혼이 결코 여러분이 …

성경이 제시하는 결혼의 목적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27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어떤 면에서 이런 관점을 지지하는 다른 문화 전통도 있지만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결혼은 남자와 여자가 평생 동안 사랑에 헌신할 수 있는 틀을 만드는 것입니다.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결혼은 적어도 세 가지를 수행하기 위한 틀입니다.첫 번째로 결혼은 각자가 개인적인 충동과 관심을 가족과 관계에 종속시키며 자신의 인격을 성장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결혼의 목적 중의 하나는 그 관계에서 빠져나오는 걸 매우 어렵게 만드는 겁니다. 그러므로 그 순간 내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결혼이고 그 관…

마무리하면서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당신이나 배우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면 부부 생활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의 지체인 서로를 돌보는 공동체의 구성원입니다. 누구를 그 공동체로 초대할 것인지는 분별해야만 합니다. 험담을 하는 죄에 빠지기 쉬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에게 당신의 모든 기밀 사항을 털어놓고 싶진 않을 겁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의 결혼 생활로 주체하지 못하고 있는 이들도 있죠. 그러므로 약간의 분별력이 필요하지만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고립된 그리스도인이 되지 마십시오.…

TV나 대중 문화에서는 듣지는 못하는 말이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모두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와 같은 말일 겁니다. 그런데 그것은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은 다릅니다. 예수님이 하신 충격적인 말씀을 읽어 드리겠습니다. 당대 가장 종교적이라 불리는 사람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요한복음 8장 41-47절입니다. 유대 지도자들이 분개하여 예수님께 말합니다.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그러면서 자신들이 하나님의 자녀라 주장하죠.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이어서 …

존 파이퍼_황금률을 실천할 수 있는 근거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8-21

간절히 바라기는 여기에서 이 순서를 보시기 바랍니다. 진노의 자녀들인 우리는 예수님께 나아와서 우리 죄를 용서받고 진노가 제거되며 하나님의 가족으로 입양되어 양자의 영을 받았습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분의 사랑하는 자녀이며 귀하고 소중한 자녀인 우리를 위험한 일을 하도록 세상으로 보내십니다. 우리가 대접받고 싶은 대로 다른 사람을 대접하는 것과 같은 걸 말입니다. 우리가 양자가 되기 위해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게 아닙니다. 우리가 입양되었기 때문에 사랑하는 겁니다. 여러분 모두 이것을 아시겠어요?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좋…

돈 카슨_ 그곳에선 괴로움이 영원하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8-29

더욱이 지옥이 영원할 거라는 암시가 몇 차례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14장 11절을 주목해 보셨습니까?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그곳은 끝이 없는 곳처럼 보입니다. 한 몇 장 더 가서 요한계시록 20장에도 나옵니다. “불이 하늘에서 내려와서 그들을 태워버리고”(9절) 20장 10절입니다. “또 그들을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져지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혼란이나 오해를 방지하기 위해 바로 말씀드리자면 눈물없이 분노로 이런 것들을 가르치는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존 파이퍼_아침마다 전쟁을 치릅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03

기독교 희락주의는 모든 것을 바꿉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는 디모데전서 6장 12절 말씀에 대해서요. 요한복음 1장 12절에서 요한이 말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믿음은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아시겠죠? 예수님을 받아들이는 자는 그 이름을 믿는 자입니다. 따라서 예수님을 구원과 관련해서 믿다는 것은 그를 모시는 것입니다. 그럼 묻겠습니다. 그분을 어떤 분으로 모시는 것일까요? 주님이 이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도 가장 귀한 분으로 모시는 거죠. 그것이 믿음의 선한…

성화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11

성화는 하나의 과정입니다. 마음과 삶과 일상이 적극적으로 변화되는 과정이죠. 성경이 구원에 관한 교리를 설명할 때, 저에게 생각나게 하는 것은 제게 필요한 것이 단지 용서하시고 받아주시고 의롭다 하시는 은혜만이 아니라는 겁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하는 일은 하나님 앞에서 제 신원과 신분을 바꿔주지만 여전히 제 죄가 실제로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저를 거룩하다고 선언하셨어도 제 아내는 저를 거룩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고 제 아이들이 저를 거룩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제 동료들이 저를 거룩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존 파이퍼 _믿음으로 복을 받을 자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0-10

저는 하나님이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 압니다. 육신의 자녀들을 말하는 게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들에 대해 말하는 겁니다. 기적의 자녀들이죠. 언약의 상속자들로 지음 받은 자들에 대해서죠. 하나님은 한 명을 선택하신 겁니다. 한 명을 지목하신 겁니다. 선택된 그 한 명의 자손인 예수 그리스도를 지목하신 겁니다. 하나님의 모든 약속이 성취되는 그분을요. 그분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해서 말입니다. 예수님은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오셨고 이 땅의 모든 민족들은 축복을 받을 겁니다. 그들이 어떻게 축복받을까요? 누구든지 그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존 파이퍼_그리스도인이 받는 유산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15

여러분은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입니다(갈 3:29) 이 말을 논리적으로 살펴봅시다. 여러분이 예수님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입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이 그의 자손인 그리스도와 연합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아브라함이 받는 상속을 받게 되는 겁니다. 이 세상을 상속받는 겁니다. 제가 번영 복음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 중의 하나는 그것이 시간 설정이 적절치 않기 때문입니다. 번영 복음은 그 약속된 세계를 지금 얻는다고 합니다. 저는 그것을 나중에 얻는다는 거고요. 지금 고난을 받지만 부활의 때에 그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