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3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청소년도 교회 공동체가 필요하다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1-25

저는 교회가 청소년들에게 어떤 면에서 교회에서 그들의 역할이 무엇인지 정의하는 데 도움을 주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그리스도인이고 자신들의 믿음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있는 많은 십대들조차도 그들이 그리스도의 몸의 일부라고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어정쩡한 상태에 머물고 있습니다. 어린이가 아니어서 어린이 사역에 해당하지도 않고 어른과 같지 않아서 살아 움직이며 활발하게 성장하는 교회 공동체에 참여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이것은 큰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성경에서 신약 시대의 모범 교회를 보면 청소년을 위한 교…

성경을 꾸준히 읽을 수 있는 3가지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1-18

십대들이 말씀을 꾸준히 읽을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아마도 가장 분명한 방법이겠지만 의도적으로 성경 읽을 시간을 내는 것입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그냥 성경 읽기가 잘 될 거라고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불행하게도 종종 성경을 꾸준히 잃지 못한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러니 시간을 쪼개고 시간을 정하고 그 시간을 지키면 여러분은 매일 꾸준히 말씀을 읽을 수 있을 겁니다.그리고 또 다른 방법은 시간과 관련된 것이지만 계획을 세우는 겁니다. 그러니 성경 읽기 계획을 세울 때 절대 효과가 없는 될 대로 되라 식으로 하지 마십시오. …

경건하게 성장하기 위한 3가지 간단한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3-12-21

청소년이 영적 성숙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첫째, 자신의 성장과 경건함에 대해 책임감을 갖기 바랍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책임이 아닙니다. 여러분에게 여러분을 도와줄 부모님이나 교회 중고등부가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정립하고 거룩하게 자라기 위해 의도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분 자신이 그걸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그리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영적 성장과 거룩함에 대해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지요? 성경에서 찾으세요. 경건한 성장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성경을 읽는 겁니다. 하나님의 말씀…

여기엔 다루어야 할 몇 가지 사안들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이 문제가 복잡하지만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배우자의 유기라는 의미가 무엇인가?’ 예를 들어 한 사례를 말씀드리면 한 여성은 간호사로 잘 살고 있으며 불신자와 결혼을 했습니다. 그런데 남편은 침실이 아니고 차고에서 살기로 했습니다. 그는 그녀가 번 돈을 가져다 마약을 사고 마약을 피우거나 했습니다. 차고에 앉아서 음악을 틀어 놓고 그의 친구들과 어울리는 등 결혼 생활과는 완전히 상관없는 사람처럼 살았습니다. 그런데 그는 떠나기를 원치 않았습니다. 그냥 놀고먹고 있었기…

그때는 해와 달의 비침이 쓸 데 없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1-28

그 다음엔 해와 달이 빛을 비출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그 성은 해나 달의 비침이 쓸 데 없으니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비치고 어린 양이 그 등불이 되심이라”(계 21:23) 이 말씀은 새 하늘과 새 땅에 대한 천문학적인 구조를 설명하는 게 아닙니다. 그리고 바다 없는 수자원 처리 방식을 알려주려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상징적인 표현입니다. 요점은 고대 세계에서 전등이 없는 사회에서 밤이 오면 성의 문을 닫을 시간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야 안전해질 수 있고 그렇게 안전을 도모하는 겁니다. 밤은 위험과 사악함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

요한이 새로 본 것과 보지 못한 것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0-10

요한계시록 21장입니다. 계시를 본 요한이 기록합니다.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준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

폴 트립_성적 책임감과 돈 관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14

대부분의 사람들이 섹스에 관한 책을 집을 때는 이 책을 읽으면 자신들의 성적 삶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려 주고 책임 그룹에 가입해서 도움을 받아야 할지 알려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돈에 관한 책을 집을 때는 그 책이 자신들의 돈 관리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알려 주고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려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이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성적 책임감과 돈 관리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이 두 가지가 잠재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자체로는 해결책이 되지 않습니다. …

중독과 싸우는 사람들에게 큰 문제는 수치심입니다. 자신이 행한 일에 대한 죄책감과 수치심에 압도당하는 느낌이 들 때는 때로 용서받았다는 것을 알지만 그런 감정들이 찾아 듭니다. 그것은 원망하는 마음으로 뭔가를 다시 느끼는 겁니다. 그래서 원망하거나 그런 느낌이 다시 들면 그것은 마치 팔에 있는 흉터 딱지를 뜯어 내는 것 같습니다. 상처가 치유되고 있는데 이제 다시 상처를 입어 고통을 느끼고 이제 다시 치유되어야 하는 겁니다.우리는 우리가 행한 것들을 생각하면 수치심과 죄책감을 느끼는데요. 그것은 때로 우리를 괴롭힙니다. 그래서 저는…

속박에서 벗어나면 놀라운 변화가 온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1-18

속박에서 벗어난다는 게 얼마나 강력한지 아십니까? 바울을 봅시다. 사람을 죽인 적도 있고요. 로마서 7장에선 이렇게 말하는데, 어떤 식이었는지는 모르지만 언젠가 하나님의 율법이 그가 가진 의를 깨뜨렸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밝히죠. 계명이 이르매 자기가 죽었다고요. 우리도 확실히는 모릅니다. 이렇게 자신을 소개하는 고백이 무슨 내용인지 모릅니다. 그래도 이런 게 아닐까 싶은데 바울이 막 깨달았던 거죠. 그동안 뭘 했나 말이에요.케이트 블란쳇이 2002년인데 ‘헤븐’이라는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그리 알려진 영화는 아니지만 케이트 블란쳇…

완벽주의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30

그런데 속박에는 여러 겹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두 번째로 율법에 주관적으로 속박되어 있을 수 있거든요. 갈라디아서는 어떤 사람들을 위해 쓰였냐면 이렇게 말할 수 있겠습니다. 객관적으로는 죄책으로부터 자유해졌죠. 진짜로 믿음을 가졌으니까요. 그런데 다시 어디로 돌아가려 하냐면 행위로 의롭다 하심을 얻으려는 삶입니다.이유를 한번 설명해보죠. 제 생각에는 이건 어디까지나 추측이지만 오랫동안 목회자로 있으면서 그리고 한 인간으로서 내면을 깊이 살피면서, 하나님의 형상이라서 그럴 수도 있는데요, 내면을 깊이 살피면서 모든 사람에겐 완벽해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