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18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놀라운 하나님의 구원 사역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25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요5:17)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안식일에 일한 문제로 그분을 죽이고자 했습니다. 안식일에는 일을 하면 안 되는데 일을 하고 있다는 거였죠. 그러나 주님의 반응은 ‘아버지께서 일하시니 나는 늘 아버지가 하는 대로 한다. 그러니 내가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게 다였지요. 이 의미가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그 말씀은 이런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아버지와 나는 이 세상을 창조했다. 정말 아름다웠다. 낙원이었고 완벽했다. 그리고 우리는 일곱째 날 쉬었다. 피곤해서 쉰 게…

존 파이퍼_ 부활의 실제를 보게 하는 창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01

오늘 늦게 집에 있는데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나서 당신이 문을 열자 한 친구가 매우 괴로운 표정으로 안에 들어 가서 얘기하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래, 앉아서 얘기하자’고 합니다. 그가 말합니다. ‘아주 안 좋은 소식이야’ 제 평생에 이런 일은 딱 한 번 겪었습니다. ‘정말 좋지 않은 소식이네’ ‘무슨 일인데?’ ‘네 형제 짐이 죽었어’ 당신은 그를 쳐다보며 말합니다. ‘오늘 아침에 같이 있었는데… 말도 안 돼. 믿을 수 없어’ 친구가 말합니다. ‘우리가 함께 경기를 보러 갔고 경기가 끝난 후 걸어 내려오는데 이 차가 갑자…

존 파이퍼_속량하고 새롭게 하시는 여호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05

3절은 그분이 우리의 모든 병을 고치신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질병은 어떻습니까? 그것 역시 포함되겠죠? 그렇죠? 그리스도로 인해서죠. 그분은 무덤에 들어가셨다가 그것을 극복하시고 무덤에서 나오셨기 때문에 그리스도에 속한 모든 사람들은 무덤으로부터 나옵니다. 이 마지막 질병도 치유될 것입니다.이 시편의 내용은 모든 것이 사실이지만 그것은 결국 그리스도로 인해 사실인 것입니다. 4절 말씀입니다. 그는 우리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십니다. 신약 성경(행 13장)은 이를 중요시하며 다윗이 조상들과 함께 묻혀 썩음을 당하였으되 부활할 …

골로새서: 복음의 중심이신 예수님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02

골로새서는 우리가 걸어올라 온 계단의 꼭대기에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그리고 골로새서가 나옵니다. 이 서신서들이 성경에 배치된 위치는 이 메시지를 향해 한 걸음씩 올라가는 듯합니다. 골로새서의 부제목은 “복음의 중심이신 예수님”입니다. 복음의 정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은혜라는 것입니다. 은혜는 먼저 단지 신학이 아닙니다. 은혜는 단지 사고 방식이 아닙니다. 은혜는 단지 계획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의 은혜 그 자체입니다. 예수님이 없다면 은혜도 없습니다. 예수님의 성육신이 없었다면 은혜도 …

부모가 십대 자녀를 제자 삼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2-01

엄마와 저는 일주일에 한 번 정해진 시간에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보통 매주 월요일이었죠. 우리는 같이 앉아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제가 어떤 성경을 읽고 있는지 어떤 기도의 삶을 살고 있는지 이야기하고 때로는 책을 함께 읽고 그 내용에 대해 토론도 하는 거죠. 제가 궁금한 게 있으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엄마가 보시기에 제 삶 가운데 죄가 있으면 그것을 깨닫게 해 주고 엄마가 보시기에 제가 잘 하는 게 있으면 그 부분은 격려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한 시간 정도 이런 시간을 보냅니다. 엄마가 저에게 제자 훈련을 시키는 거죠. 매주 …

다음 질문은 ‘‘출산 전후에 아기를 잃은 부부를 교회는 어떻게 지원할 수 있을까요?’입니다. 이것은 매우 어려운 질문이며 저는 이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이 질문이 어려운 이유는 우리가 모두 매우 다른 사람들이고 다른 식으로 경험하기 때문이죠. 유산으로 아기를 잃은 경우도 있고 사산으로 아기를 잃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애도를 할 때 이 두 가지 죽음의 경험과 트라우마는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런 다른 경험을 겪은 사람을 돌보고자 한다면 아기를 잃은 슬픔이 좀 더 가벼운 트라우마이든지 아니면 죽음을 경…

성경을 꾸준히 읽을 수 있는 3가지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1-18

십대들이 말씀을 꾸준히 읽을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아마도 가장 분명한 방법이겠지만 의도적으로 성경 읽을 시간을 내는 것입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그냥 성경 읽기가 잘 될 거라고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불행하게도 종종 성경을 꾸준히 잃지 못한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러니 시간을 쪼개고 시간을 정하고 그 시간을 지키면 여러분은 매일 꾸준히 말씀을 읽을 수 있을 겁니다.그리고 또 다른 방법은 시간과 관련된 것이지만 계획을 세우는 겁니다. 그러니 성경 읽기 계획을 세울 때 절대 효과가 없는 될 대로 되라 식으로 하지 마십시오. …

돕는 배필은 그리스도의 신부로서 우리들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4-27

시간이 얼마나 있나요? 좋아요 한번 해보죠. 시간이 더 있다면 다른 여러 본문을 살펴보겠지만 몇 개만 더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에게 이미 친숙한 본문이기를 바라는데요. 창세기 2장에서 ‘돕는 배필’이라고 사용된 단어는 매우 강력한 단어로 주로 구약에서 하나님에 대해 사용된 단어인데요. ‘오 하나님, 우리의 도움’이라며 하나님을 우리의 돕는 자로 상기시키죠 하와가 아담의 돕는 배필로 불린 것과 같은 방식으로 말입니다. 또 갈라디아서 3장 26-28절에서는 이것은 사람들이 상당히 잘못 해석하는 본문인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먼저 28절…

결혼으로 하나님의 성품을 알게 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23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제가 여러분 모두를 볼 수는 없지만 추측을 할 수는 있는데요. 여기에 아직 결혼하지 않은 분들이나 불평등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어 행복하지 않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여러분을 잊고 있는 건 아닙니다. 여러분에 관해서도 말씀드릴 테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모든 분들의 상황을 다룰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학에 들어가서 종교학 입문 수강 신청을 하면서 저와 같은 생각으로 더 나은 그리스도인이 되는 방법을 배울 것이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그런데 종교학 입문에선 인간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인간화된 신을 우리가 만들고는 …

존 파이퍼_예수님을 안다는 자부심을 경계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08

예수님과 오랜 친구라는 점이 여러분에게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게 뭔가요? 그게 뭔지 알고 싶습니다. 그건 내 안에서 일어나는 충동인가요? 그것은 고향 사람들 사이에 있는 그런 충동인가요? 그들은 서로 잘 아는 고향 사람이기 때문에 서로를 존경하지 못합니다. 잘 안다는 어떤 충동이 일어날 때면 그런 마음이 싹 없어집니다. 그를 바라보고 그를 알고, 그를 사랑하고, 그를 존경해야 할 상황이 와도 말입니다. 그게 뭘까요? 여러분이 잘 생각해 보면 ‘맞아 나도 그런 것 같아’ 일 것입니다. 여기 있는 그 누구도 주님의 고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