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이규현 목사_누가 심령이 가난한 자인가?

3분 설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이규현 /  교회이름 은혜의동산교회 /  작성일 2022-04-30

본문

"나는 영적으로 파산자다. 내 스스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사람이다. 그래서 나는 하나님만 붙든다.”

누가 심령이 가난한 자일까요? 누가 영적으로 파산된 자 일까요? 영적으로 파산나지 않는 사람은 한명도 없습니다. 심령이 가난하지 않은 사람은 한명도 없습니다. 다 파산난 사람이고 다 가난한 사람이죠. 그런데 자기가 영적인 파산자라는 걸 아는 사람이 있고 자기가 영적 파산자임을 모르는 사람이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심령이 가난한 자가 있고 부자가 있는 게 아니라 가난하다는 걸 아는 사람이 있고 모르는 사람이 있는 거예요. 진짜 가난한데 모르면 그 사람을 심령이 가난한 자라고 말할 수 없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 본문을 좀 의역해보면 이렇습니다. "심령이 가난한 것을 아는 사람은 그래서 하나님 한 분만을 붙들려고 하는 그 사람은 복이 있다." 

스피커 이규현

이규현 목사는 총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와 총신대 신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산격제일교회를 거쳐 안산동산교회 부목사로 섬기는 중 2004년 안산동산교회로부터 분립 개척되어 은혜의동산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CTC코리아 이사, 은혜의동산기독교학교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