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희락주의'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기쁨으로 드리는 예배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6-03

우리 베들레헴교회는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는 예배는 의무감으로 드리는 예배가 아닌 기쁨으로 드리는 예배라고 믿습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이야기인데요. '장미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를 들어 보신 분은 손 들어보시겠어요? 그리 많지 않아서 좋네요. 또 이야기해도 되겠네요. 혹시 다 손을 들면 안 하려고 했는데요.어머니 날을 예로 말할 수 있겠죠. 어머니 날을 예로 들어봅시다. 제가 만들어낸 이야기예요. 예전에 말씀드리기는 했는데 영상에 담은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자, 제가 내일 노엘을 위해서 노란…

존 파이퍼_죽는 것도 유익함이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5-27

“나의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따라 아무 일에든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지금도 전과 같이 온전히 담대하여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게 하려 하나니”(빌 1:20)여기서 잠간 멈춥시다. 사도 바울의 삶의 목표가 무엇이라 합니까? 그리스도가 그의 몸에서 영화롭게 되는 것입니다. 그의 몸짓, 얼굴 표정, 팔을 뻗는 것, 걷는 것, 그의 몸으로 하는 모든 것을 통해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드러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핵심입니다. 그리스도가 이 세상에서 영광을 받으시고 영화롭게 되며 존귀하게 되는 것 이것이 사도 바울의 목표라…

존 파이퍼_내게로 오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5-13

예수님께서 자신 안에서 제공하시는 것은 영혼을 만족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을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저는 기독교 희락주의자입니다. 저는 저의 거의 모든 생각과 제가 하는 모든 설교와 제가 제공하는 모든 상담과 제가 방문하는 모든 병원 심방에 한 가지 주요한 목표가 있는데요.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향한 애정을 일깨워 그분으로 만족시키고 싶은 겁니다. 그것이 제가 세상의 모든 것을 바라보는 방식입니다.저는 아이디어를 짜내지는 않지만 정말로 아이디어가 좋은 사람입니다. 아이디어는 전적으로 만드는 것이지 취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이디어는 전…

존 파이퍼_아침마다 전쟁을 치릅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03

기독교 희락주의는 모든 것을 바꿉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는 디모데전서 6장 12절 말씀에 대해서요. 요한복음 1장 12절에서 요한이 말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믿음은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아시겠죠? 예수님을 받아들이는 자는 그 이름을 믿는 자입니다. 따라서 예수님을 구원과 관련해서 믿다는 것은 그를 모시는 것입니다. 그럼 묻겠습니다. 그분을 어떤 분으로 모시는 것일까요? 주님이 이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도 가장 귀한 분으로 모시는 거죠. 그것이 믿음의 선한…

존 파이퍼_예수님을 진정으로 사랑하나요?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1-11-22

기독교 희락주의는 회심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바꿔줍니다. 마태복음 13장 44절을 봅시다.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이것은 마치 여러분의 삶에서 왕 되신 예수님을 발견한 것과 같습니다. 예수님을 왕으로 말예요.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 이게 회심의 모습 아닌가요? 크리스천이 되는 것 말입니다. 이곳에는 크리스천이 아닌 분들도 있을 겁니다. 진정으로 성경을 믿고 예수님을 사랑하는 거듭난 사람 말예요. 그게 무슨 말이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