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John Piper'에 대한 총 46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고통이 유익이 되고 있나요?
[클리닉] 작성자 by John Dunlop 작성일 2024-04-25

저는 교회가 때로 너무 축하하는 분위기인 점에 우려를 느낍니다. 매우 승리주의적입니다. 우리가 주로 이야기하는 것들은 하나님을 아는 놀라운 경험, 우리가 가진 놀라운 희망, 우리가 기독교인으로서 살 수 있는 삶의 질 같은 것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사람들이 고통이 유익이 되도록 준비시키고 있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이 두 단어를 붙여서 얘기하지는 않죠. 어떻게 하면 고통이 유익이 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우리가 어려운 시기를 겪으면서도 하나님을 신뢰하며 믿음이 성장할 수 있을까요?사람들은 하나님이 신실하시다는 것을 배울 필요가 …

존 파이퍼_궁극의 신랑을 맞이하는 유일한 방법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22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신랑 되시는 주님은 우리의 필요를 반드시 충족시켜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워 주실 겁니다.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신랑 되신 주님은 교회를 사랑하시고 교회를 위해 자신을 내어 주시며 교회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결코 보류하지 않으십니다.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신 그분의 생명의 포도주는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분은 교회를 위해 모든 것을 완벽하게 공급하시는 남편이십니다. 그래서 저는 요한계시록 19장 7절 말씀으로 마무리 하려합니다.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

존 파이퍼_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15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요 8:11b]“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예수님의 의미는 간음죄가 가볍기 때문에 정죄하지 않는다고 하신 게 아닙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않는다”는 예수님의 말씀이 ‘정죄함이 없으니 앞으로 네가 어떤 짓을 하든 상관없다’는 게 아닙니다. 그런 의미로 말씀하신 게 아닙니다. 예수님은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5장 14절에도 나옵니다. 38년된 병을 치유받은 자가 예수님께 찾아온 것 기억하시죠.그때도 예수님은 이 말씀을 하십니…

존 파이퍼_오직 성령과 진리로 예배해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08

다원론적이고 다문화적이고 상대적이고 위축되는 우리가 사는 세상과 같은 곳에서 믿는 다는 것은 점점 더 어렵고 힘든 일이 될 겁니다. 그 이유는 불신자들이 저 먼 아프리카나 아시아에 있지 않고 바로 우리 옆에 있기 때문입니다. 불교도, 힌두교도, 무슬림, 유대인들이 우리 주변에 있기 때문입니다.여러분은 직장에서 그들과 알고 지냅니다. 그들은 좋은 의미에서 여러분의 친구이고 여러분도 그들과 친구가 되길 원합니다. 그들이 질문하기를 ‘당신이 믿는 예수님을 내가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내가 지옥에 간다고 생각하십니까?’ 하면 여러분은 무엇이라…

놀라운 하나님의 구원 사역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25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요5:17)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안식일에 일한 문제로 그분을 죽이고자 했습니다. 안식일에는 일을 하면 안 되는데 일을 하고 있다는 거였죠. 그러나 주님의 반응은 ‘아버지께서 일하시니 나는 늘 아버지가 하는 대로 한다. 그러니 내가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게 다였지요. 이 의미가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그 말씀은 이런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아버지와 나는 이 세상을 창조했다. 정말 아름다웠다. 낙원이었고 완벽했다. 그리고 우리는 일곱째 날 쉬었다. 피곤해서 쉰 게…

존 파이퍼_ 부활의 실제를 보게 하는 창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01

오늘 늦게 집에 있는데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나서 당신이 문을 열자 한 친구가 매우 괴로운 표정으로 안에 들어 가서 얘기하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래, 앉아서 얘기하자’고 합니다. 그가 말합니다. ‘아주 안 좋은 소식이야’ 제 평생에 이런 일은 딱 한 번 겪었습니다. ‘정말 좋지 않은 소식이네’ ‘무슨 일인데?’ ‘네 형제 짐이 죽었어’ 당신은 그를 쳐다보며 말합니다. ‘오늘 아침에 같이 있었는데… 말도 안 돼. 믿을 수 없어’ 친구가 말합니다. ‘우리가 함께 경기를 보러 갔고 경기가 끝난 후 걸어 내려오는데 이 차가 갑자…

존 파이퍼_그리스도의 신성에 관한 보노의 변증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18

C S 루이스와 같은 아일랜드인인 폴 데이비드 휴스턴(Paul David Houston)은 보노(Bono)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이 별명은 Bonavox(좋은 목소리)에서 유래했으며 그가 십대부터 좋은 목소리를 가져서 그렇게 붙여진 겁니다. 그는 유명한 록 밴드 U2(유투)의 리더이며 멤버 중 가장 유명할 겁니다. 그는 C S 루이스의 글을 읽었습니다. 그가 그렇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분도 들어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2004년 마드리드 폭탄 테러가 발생한 며칠 뒤에, 그로 인해 너무나 많은 사람들…

여기서 우리는 C. S. 루이스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고 보노(싱어송라이터)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예수님의 신성을 어떻게 설명하죠? 두 사람 모두 같은 말을 하고 있고 저는 두 사람 모두 아일랜드 출신이라고 거의 확신합니다. 저는 보노가 이것에 관해 루이스의 글을 읽었다고 확신하는데요. 보노의 얘기도 루이스와 비슷하지만 맥락은 다르며 아마도 우리 시대에는 더 설득력이 있을 것입니다.루이스의 얘기를 먼저 살펴봅시다. 그는 이에 관해서는 정말 유명하죠. 다음은 ‘순전한 기독교’의 내용입니다. 이 내용은 때로 ‘거짓말쟁이인가 …

존 파이퍼_그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04

여섯째 예수님은 우리가 그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요한복음 15장 1절과 5절의 말씀입니다. “나는 참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농부라” 이제 5절이죠.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정말 그런 가요? 그렇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그렇습니다. 만물은 그분을 통해 만들어졌고 그분은 권세 있는 말로 온 우주를 유지하십니다. 누구든 그 가지가 나무에 붙어있지 않는 한 아무도 영적으로 지속적으로…

존 파이퍼_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26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여러분이나 저나 CS 루이스나 보노(Bono, 싱어송라이터)나 구원을 바라는 사람들은 “그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말한 사람은 이때까지 없었다”(요 7:46)고 확신해야 합니다. 그분은 자신이 누구라고 말씀하신 바로 그분이고 그분은 진실합니다. 그리고 구원을 바라는 사람은 그분께 가서 생수를 마셔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것을 만족시키며 최고의 보물이신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갈증을 생명의 물로 해소시켜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굶주림을 하늘의 양식으로 채워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