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강의

복음은 개인적이다

복음이란 무엇인가? 시리즈 13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Don Carson /  작성일 2024-04-02

본문

여섯 번째로 복음은 개인적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은 단순히 역사적 사건에 불과한 것만이 아닙니다. 복음은 많은 신학적 교리들을 체계화한다는 면에서 단순히 신학적에 불과한 것만이 아닙니다. 복음은 각 개인에게 구원의 길을 제시합니다. 본문이 어떻게 시작됩니까? 바울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은 것이요 또 그 가운데 선 것이라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고전 15:1-2) 개인과 관련 없고 능력 없는 역사적 복음은 단지 골동품일 뿐입니다. 믿음으로 받지 아니하고 변화가 없는 신학적 복음은 단지 추상적일 뿐입니다. 현실적으로 복음은 개인적입니다. 



* 2007 TGC Conference에서 돈 카슨이 강연한 '복음에 충실한 다음 세대 목회'라는 주제의 영상을 시리즈로 연재합니다. 

스피커 Don Carson

돈 카슨은 캐나다 토론토 Central Baptist Seminary에서 석사학위(MDiv)와 영국 Cambridge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PhD)를 취득하고, 일이노이주 디어필드에 위치한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의 신약학 명예교수로 섬겼다. 팀 켈러와 함께 TGC를 설립하고 2019년까지 대표로 섬겼다. The Enduring Authority of the Christian Scrip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