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와플터치 & 큐티

배달 음식

4월 24일 와플 QT_역대상 26:20-32

2024-04-24

역대상 26:20-32

예물을 관리하고 행정을 담당하는 일은 성전 관리에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큰 시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재물로 인해 마음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정직하고 두려운 마음으로 그곳에 서 있지 않으면 안 되는 자리입니다. 우리가 맡은 자리도 그렇습니다. 믿음의 마음을 지키지 않는다면 죄를 지을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도 맡겨진 일을 기쁨으로 감당하며 믿음을 지킬 수 있도록 서로를 위해 기도하면 어떨까요?

20 그리고 다른 레위 사람들은 성전 창고와 여호와께 바친 예물을 관리하였는데 21-22 게르손 집안에 속한 라단 의 아들 여히엘과 세담과 요엘이 성전 창고를 맡았다. 23 또 아므람과 이스할과 헤브론과 웃시엘의 자손들도 이 직무를 맡았으며 24 게르솜의 아들이자 모세의 손자인 스브엘은 성전 창고를 지키는 책임자였다. 25 엘리에셀의 후손은 르하뱌, 여사야, 요람, 시그리, 슬로밋 순으로 이어지며 26 슬로밋과 그의 형제들은 다윗왕과 족장들과 군 지휘관들이 여호와께 바친 모든 예물을 맡아 관리하였다. 27 이 예물은 그들이 성전 수리를 위해서 바친 전리품의 일부였다. 28 또 슬로밋과 그 형제들은 예언자 사무엘, 기스의 아들 사울, 넬의 아들 아브넬, 스루야의 아들 요압 과 그 밖에 다른 사람들이 여호와께 바친 모든 예물도 맡아 관리하였다. 29 이스할 자손 중에서 그나냐와 그의 아 들들은 사무관과 재판관으로 임명되었다. 30 그리고 헤브론 자손 중에서 하사뱌와 그의 친척 1,700명은 모두 유능 한 사람들로서 요단강 서쪽 이스라엘 땅에서 종교 업무와 행정 업무를 담당하였다. 31 그리고 여리야는 헤브론 자 손의 지도자였는데 다윗왕 40년에 헤브론 자손을 조사했을 때 그들 중에 유능한 사람들이 길르앗 땅의 야셀에 많 이 살고 있음이 밝혀졌다. 32 그래서 다윗왕은 여리야의 친척 중에서 족장 2,700명을 뽑아 그들에게 르우벤 지파 와 갓 지파와 므낫세 반 지파가 사는 요단강 동쪽 지방의 모든 종교 업무와 행정 업무를 담당하게 하였다.
저는 전업주부입니다. 제일 신경 쓰고 있는 일은 아내의 저녁 식사입니다. 점심 도시락을 싸줬었는데, 요즘은 시간이 맞지 않아 잘 싸주지 못합니다. 그래도 저녁 식사는 잘 차려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녁 식사도 가끔 약속이나 일정이 있어서 차려 주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배달을 시키곤 합니다. 배달비가 생각보다 비싸서 배달비가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거나 직접 가지러 가기도 합니다. 그렇게 저녁을 때우곤 합니다. 그런데 마음 한편에는 불편하고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아마도 내가 해야 할 일을 미루는 것 같아 그런 듯합니다.

아내가 출근하면서 꼬막무침을 먹고 싶다고 했습니다. 꼬막무침이야 나보다 더 잘하는 식당이 많아서 사다 먹을까 했지만, 아내를 위해 저녁상을 차려주고 싶었습니다. 오토바이를 타고 인근 시장에 가서 벌교산 꼬막 2kg, 미역, 한우 양지를 조금 사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꼬막을 씻고, 해감을 하고, 미역을 물에 불리고 끓이고, 양념장을 만들고 하다 보니 재밌습니다. 그렇게 준비한 저녁을 같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배달 음식을 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고 기분도 좋았습니다. 

내 역할을 제대로 해낸다는 것은 성취감도 성취감이지만 내 존재를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는 것임을 기억하며 배달 음식을 멀리하려 합니다. 내가 맡은 일을 잘 해낼 수 있게 요리에 매진하겠습니다.


작성자 : 송나츠 (기타리스트)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