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와플터치 & 큐티

와플 QT_회개
2022-05-11

에스더 4장 1-17절

유다 민족을 말살하려는 하만의 계획을 들은 모르드개는 통곡하며 괴로워합니다. 그리고 이 슬픔은 에스더에게 전해집니다. 당신을 통곡하고 슬프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민족을 위해, 이웃을 위해 세상의 공의롭지 못한 모습을 보며 또 아파하는 이들을 위해 통곡하고 있나요? 크리스천은 고통을 기억하는 사람들입니다. 고통당하는 이들을 위해 눈물을 흘리는 이들입니다.
1. 모르드개는 이 모든 일을 알고 자기 옷을 찢고 삼베 옷을 입은 다음 티끌을 머리에 뒤집어쓰고 대성 통곡하며 성 가운데를 지나 
2. 궁전 문 앞까지 가서 멈춰 섰는데 이것은 삼베 옷을 입은 사람이 궁전으로 들어갈 수가 없었기 때문이었다. 
3. 전국 각 도에 황제의 조서가 공포되자 유다 사람들이 크게 통곡하고 금식하며 울부짖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삼베 옷을 입은 채 재에 뒹굴었다. 
4. 에스더의 시녀들과 내시들이 모르드개에 관한 일을 에스더에게 말하자 그녀는 크게 근심하며 모르드개에게 갈아 입을 옷을 보냈으나 그는 그것을 거절하였다. 
5. 그래서 에스더는 자기를 보살피는 황제의 내시 하닥을 불러 모르드개가 무슨 일로 그처럼 슬퍼하는지 가서 알아 오라고 지시하였다. 
6. 하닥이 궁전 문 앞 광장에 있는 모르드개에게 갔을 때 
7. 모르드개는 자기에게 일어난 일과 하만이 유다 사람들을 몰살시키기 위해 국고에 들여놓겠다고 약속한 돈의 정확한 액수까지 말해 주었다. 
8. 그리고 유다 사람을 몰살하라고 수산성에 내린 조서 사본을 하닥에게 주며 이 모든 상황을 에스더에게 설명하고 에스더가 황제에게 가서 자기 민족을 구해 달라는 간청을 하게 해달라고 부탁하였다. 
9. 하닥이 돌아와서 모르드개가 한 말을 에스더에게 보고하자 
10. 에스더는 하닥에게 다시 가서 모르드개에게 이렇게 말하라고 일러 주었다. 
11. '황제의 신하들과 백성들이 다 아는 일이지만 남자든 여자든 부르지도 않았는데 안뜰에 들어가서 황제에게 나아가면 누구든지 죽임을 당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 한 가지 예외는 황제가 금홀을 내밀었을 때 그 사람이 사는 경우입니다만 황제가 나를 부르지 않은 지가 30일이나 되었습니다.' 
12. 그가 모르드개에게 에스더의 말을 전하자 
13. 모르드개는 에스더에게 이런 회답을 보냈다. '네가 황궁에 있다고 해서 모든 유다 사람들 가운데 너 혼자만 살아 남을 줄로 생각하지 말아라. 
14. 이런 때에 네가 말없이 가만히 있으면 우리 유다 사람들은 다른 방법으로 구원을 받을 것이지만 너와 네 집안은 패망하게 될 것이다. 황후가 된 것이 이런 때를 위한 것인지 누가 아느냐?' 
15. 그때 에스더는 모르드개에게 다시 이런 회답을 보냈다. 
16. '수산성에 있는 모든 유다 사람들을 모아 아무것도 먹지 말고 마시지도 말며 나를 위해 밤낮 3일 동안 금식 기도해 주십시오. 나도 내 시녀들과 함께 금식하겠습니다. 금식 기간이 끝나면 내가 법을 어기는 한이 있더라도 황제에게 나아가겠습니다. 내가 만일 그 일로 죽어야 한다면 기꺼이 죽겠습니다.' 
17. 그래서 모르드개는 가서 에스더가 말한 것을 다 수행하였다.          

하만은

눈에 거슬리는 모르드개만 

혼내면 될 것을

굳이 유대인과 어린아이까지

죽이려 할 필요가 있었을까?


하나님 회개합니다.

제가 하만과 같았습니다.

누군가 괜히 맘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저 사람은 이러할 것이라고

비방의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확실하지도 않은 이야기를

은연중에 하기도 했습니다.

일부러 하려고 한 건 아니지만

예전의 저를 돌아보면 

이야기꾼이었나 봅니다.




작성자 : 길건(가수)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