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최성은 목사 - 믿음이 시작되는 공동체

3분 설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최성은 /  교회이름 지구촌교회 /  작성일 2023-10-14

본문

전통적인 어떤 가정의 개념 또 출산, 자녀 양육 이런 개념들이 너무 희미해지는 그런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성령은 분명히 결혼은 한 남자와 한 여자가 하는 것임을 명백하게 이야기를 하고 또 하나님께서 인류를 계획하신 거룩한 작품이 가정이라는 것,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영적으로 육적으로 함께 연합하는 것임을 가르칩니다. 가정은 하나님께서 만드신 최초의 기관이며 이걸 통해서 교회도 이루어지고, 국가의 근간이 이뤄지는 것이죠. 그니까 인류의 모든 생명은 남녀의 만남과 사랑을 통해서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가정은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이루기 위해서 존재하는 것임을 깨달아 합니다. 가정의 존재가 자신들을 만드신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리고 이웃을 위해서 섬기는 그런 가정이 되라는 것이 하나님의 명령이잖아요. 그래서 같은 비전 같은 마음으로 한 평생을 살기 위해서 하나님을 믿는 배우자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겁니다.  

스피커 최성은

최성은 목사(PhD, The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는 지구촌교회 담임목사이며, 지구촌미니스트리네트워크(GMN) 대표 및 (사)지구촌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로 섬기고 있다. 한국교회의 복음화 운동과 복음 생태계 마련을 위해 한국로잔위원회와 TGC코리아ㆍCTC코리아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 저서인 '뉴노멀 시대의 그리스도인'을 비롯하여 다수의 책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