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와플터치 & 큐티

교만

3월 26일 와플 QT_역대상 11:1-9

2024-03-26

역대상 11:1-9

사울의 죽음 이후 다윗이 그를 이어 왕이 됩니다. 다윗은 훌륭한 군인이었고 뛰어난 시인이었고 좋은 왕이었습니다. 이러한 그의 능력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하셨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 재능을 원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재능이 아닌 하나님과 함께하는 것입니다.

1 그 후에 이스라엘의 지도자들이 헤브론에 있는 다윗에게 와서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는 왕과 핏줄을 같이한 형제 들입니다. 2 사울이 왕이었을 때에도 전쟁에서 이스라엘군을 지휘한 사람은 왕이었습니다. 그리고 왕의 하나님 여호 와께서도 왕이 이스라엘의 목자와 통치자가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 그래서 다윗은 여호와 앞에서 이스라엘 의 지도자들과 그 곳 헤브론에서 계약을 맺었다. 그러자 그들은 다윗에게 기름을 부어 그를 이스라엘의 왕으로 삼았 는데 이것은 여호와께서 사무엘을 통해 말씀하신 대로 된 것이다. 4 그런 다음 다윗은 모든 이스라엘 사람들과 함께 예루살렘, 곧 여부스로 갔다. 그러나 아직 그 곳에 살고 있던 원주민들인 여부스 사람들이 5 그들을 성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였다. 그래서 다윗은 시온 요새를 빼앗았으며 후에 그 곳은 다윗성이라 불려졌다. 6 그때 다윗이 그의 부하 들에게 “여부스 사람을 제일 먼저 공격하는 자가 총사령관이 될 것이다” 하고 외치자 스루야의 아들 요압이 제일 먼 저 나가서 여부스 사람을 치고 다윗 군대의 총사령관이 되었다. 7 다윗이 그 요새에 살았으므로 사람들이 그 곳을 다 윗성이라고 불렀다. 8 그 후에 다윗은 밀로에서부터 그 요새 주변으로 성을 쌓고 나머지는 요압이 증축하였다. 9 이렇 게 해서 다윗은 점점 강성해 갔다. 이것은 전능하신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하셨기 때문이었다.
이번에 ‘미스트롯 3’에 도전하였습니다. 주님께서 댄스가수인 나에게 그곳에 가라고 하신 이유가 있으실 것이고, 나의 모든 것을 아시기에 그리고 열심히 준비하고 외롭게 달려왔기에 좋은 결과를 주시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결과는 예상과 너무도 달랐습니다.

지금 돌아보니 미스트롯을 준비하면 할수록 내 안에 자신감이 넘치면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하나님께서 함께하신다는 자신감이 교만으로 바뀌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주님의 뜻을 구하고 의지하며 시작했지만, 결국 나의 생각과 실력으로만 달려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결과가 나오고 한동안 참 속상하고 주님께 서운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본문 속 다윗을 묵상하면서 그의 삶 가운데 하나님이 언제나 함께하셨듯 하나님께서는 여전히 나를 사랑하시고 함께 하시기에 깊은 곳에 자리 잡은 나의 교만을 다시금 깨닫게 하신 게 아니었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연약함을 깨닫게 하신 하나님께서 어떻게 다듬어 가실지 기대하며 주님의 빛을 향해 다시금 용기 내어 달려보자 다짐해 봅니다. 

작성자 : 길건 (가수)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